본문 바로가기

여행 및 맛집

강진여행! 영랑생가와 세계모란공원에 다녀왔습니다! 시문학파 기념관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!

안녕하세요, 오늘은 최근에 다녀온 영랑생가와 영랑 모란공원에 다녀온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. 몇 년 전 영랑생가 뒤쪽으로 조성된 영랑 모란공원이 참 예쁘다고 해서 다녀왔는데요! 공원 위치와 함께 둘러볼만한 곳으로 시문학파 기념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!

 

1. 위치

1-1 영랑생가 위치

- 주소 : 전남 강진군 강진읍 영랑생가길 15 영랑생가

- 강진 여객터미널 기준 소요시간 : 도보 이용 시 10분, 차량 이용 시 2분

 

1-2 세계 모란공원 위치

- 영랑생가를 정문을 향해 에서 바라봤을 때 오른쪽에 시문학파 기념관이 있습니다.

영랑생가와 시문학파 기념관 사잇길로 1~2분 정도 올라가다 왼쪽을 보면 세계 모란공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2. 둘러볼만한 곳

2-1 영랑생가

- 영랑생가는 말 그대로 시인 영랑 김윤식 선생님의 생가입니다.

김영랑 시인은 시문학파 시인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.

시문학 파는 시문학을 중심으로 순수시 운동을 주도했던 시인들을 말합니다.

김영랑 시인은 특히 <모란이 피기까지는>이라는 시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,

그런 이유로 세계 모란공원이 조성된 것은 아닐지 조심스럽게 추측해보았습니다.

몇 년 전 영랑생가를 방문했다가 찍은 예쁜 은행나무 사진이 있어서 공유해드립니다^^

영랑생가 내도 잘 조성되어 있지만 저는 이 은행나무가 가장 인상 깊더라고요~!

 

영랑생가 은행나무

 

2-2 세계 모란공원

- 영랑생가 뒤쪽으로 생태공원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.

앉아서 쉴 수 있는 정자와 벤치들이 있으며, 다양한 조형물들이 있어 사진 찍기에도 아주 좋았습니다.

또한, 안쪽으로 들어가면 약수터 물을 이용한 생태연못까지 있어서 편하게 휴식을 즐기다 올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

특히 밤에는 많은 조명들이 있어서 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서 낮과는 다른 느낌을 주더라고요!

영랑생가 가실 계획 있으신 분들께 무조건 추천드립니다!!

 

세계모란공원 지도모란이피기까지는 시
세계모란공원 지도 안내판 및 모란이피기까지는 시~

 

특히, 저는 구암정 전망대라고 해서 표지판을 따라 5분 정도 걸어가면 나오는 전망대가 인상 깊었습니다.

많이 높지 않은 곳임에도 불구하고 강진을 전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.

 

구암정 전망대 가는길구암정 전망대 경치
구암정전망대 가는길과 내려다 본 전경

 

 

2-3 시문학파 기념관

- 영랑 모란공원 가는 길목에 시문학파 기념관이 있습니다.

시문학파 기념관은 특정 문인이 아닌 시문학파 전체를 아우르는 국내 최초의 기념관이라고 합니다.

관람시간은 매일 09:00~18:00까지이나 휴관일이 있다고 하니 사전에 알아보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!

시문학파들의 시들을 소개해주고, 북카페 및 영상물 등을 접할 수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

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!

저는 아직 방문해보지 못했지만, 다음번에 기회가 되면 꼭 방문해볼 예정입니다.

 

 

 

3. 참고하면 좋을 내용

- 시문학파 기념관 홈페이지(https://www.gangjin.go.kr/simunhak)에 방문해보시면

문학기행 순례코스라고 하여 6가지 코스를 소개해주고 있습니다.

코스에 따라 소용 시간도 도보 또는 차량 1시간, 1박 2일로 다양하니,

강진여행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^^

 

 

 

 

 

 

해당 티스토리의 내용과 이미지는 gygy072906에 귀속됨을 알려드리며,

무단복제 및 사용을 금지합니다.